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오사카 여행! 드론 후기 (나라 사슴공원)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사카 여행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서 일본 가셔서 드론 으로 인생샷을 남기고자 하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보면 그 뭐든 답을 다 준다는 네이버 에서도 쉽사리 일본 에서 드론 비행 했다는 사람은 사실 찾기가 힘들 정도 입니다~ 허가 를 받기도 정말 힘들고~ 저는 촬영 차 오사카 가서 허가 를 받았고 비행도 했지만~ 일반인 분들이라면 ㅎㅎ 드론 을 그냥 챙겨가지 않는걸 추천 드리는 바 입니다~ 자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포스팅을 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본 항공청 에 그러니까 DIPS 에 신청을 한후 기다려야 합니다~ 그게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오사카 여행 끝날때 까지 안나오는 분들도 계시고, 이게 케이스바이 케이스 입니다~ 일단 허가가 나면 입금을 하고, (카드로 결재 해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일본 현지 와서 사진처럼 드론 조종기 랑 연동을 해야 합니다

 

제가 왜 포스팅 시작 부터 드론 을 일본 에 챙겨가지 말라고 말하는지~ 아마 아실 것 입니다~ 이유는 과정이 정말 욕나올 만큼 아주 힘들고 어렵습니다~

저는 오사카 여행 에서 몇일 동안 mimaru 라는 호텔 에서 쉬면서 차분하게 드론 허가 를 기다리고 과정을 살며시 지켜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허가 가 다 나서 비행은 마무리 되었지만~ 아슬아슬 한 순간은 정말 많았습니다

굉장히 숙소가 좋아서 허가 기다리는 동안 숙소에서 조리도 해서 먹고, 완제품을 살짝 데워서 식사를 하기도 하고~^^ 여유로운 오사카 여행 이나 촬영 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닭꼬치 를 전자렌지에 살짝 데우기만 했는데도 일본 에서는 이런 메뉴들이 아니 왜이렇게 맛있는지~ 정말 최고입니다~

면요리 닭고기 요리 모두 저에게는 아주 맛나는 한끼 식사 메뉴 입니다~ 초밥, 조식, 야끼니꾸, 야끼도리 등등 이렇게 식사를 어마어마하게 해도 가격은 착하고~ 생활 물가가 저렴하고, 엔화도 착해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자 다음은 오사카 여행 에서 첫번째 드론 을 비행 한 장소 를 보여드리는데~ 뭐랄까 욕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인 이유가~ 드론 허가 가 모두 다 났어도 현지에서 문화재청 관리사무소, 등등에 미리 연락을 하고, 이메일로 촬영 허가를 모두 다 받아야 합니다~ 또한 상공위에 개인 사유지 이면 사유지 에게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만약 동의를 얻지 않고 그 상공을 지나가거나 피해를 주면 바로 벌금입니다~ 안걸리면 되지?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일본 분들 신고정신이.. 대단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허가 증을 모두 프린트 해서 누군가 신고하면 바로 보여줘야 하는 그런 조항도 있으니 허가 받은 파일은 모두 프린트 해야 합니다 자 이쯤 되시면 이제 일본 에서의 드론 아니 오사카 에서의 드론 모두 굉장히 힘든 과정이구나 생각이 드실 겁니다

자 다음은 마지막 하나의 관문이 남았습니다~ 허가 도 다 받고, 관리사무소나 현지 사유지 허락도 모두 맡았다면 이제는 사람이 없는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허가 사항에 사람이 없는 상공이 규칙에 있고, 거의 모든 지역이 금지 구역이고, 관광명소 츠텐카쿠, 도톤보리 모두 금지 구역 입니다~ 날리려면 산을 가거나 아예 사람이 없는 장소로 가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촬영 여행 모두 잘 마쳤지만 ~ 드론 을 생각 해 보면 소요된 시간이나 금액이나 모든게 굉장히 어려운 과정의 연속 이었습니다~ 만약 가족 여행 이나 연인 과의 여행 중 이런 과정을 거치면^^ 욕먹기 딱 좋습니다

아무튼 오사카 여행 중에 드론 도 좋지만~ 식사 맛나는 음식 을 맛보는 재미가 역시 쏠쏠 합니다~ 다 너무맛있습니다 라멘도 맛있고, 우동도 맛있고, 맛나는 음식 많아서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고 아주 최곱니다

다음은 교토 로 가보았습니다 여기 역시 전지역 거의 대부분 붉은 색으로 금지 구역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오마이갓 미리 한국에서 맵으로 확인은 했습니다만~ ㅠㅠ 현장에서 보는 그 이유는 고개가 끄덕여 졌습니다~ 이유는 사람이 사람이 ㅎ와 정말 제가 예전에 왓을때 보다 훨씬 많은 그러니까 예전 과거에 비해 3-4배는 인구가 더 많았습니다

여러분 오늘 의 소식은 여기 까지 입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정말이지 오사카 에서의 드론 이래도 하시겠습니까? ㅎㅎ 전 말리고 싶습니다~ 저는 촬영 이니까 이렇지~ 이거 ... 허가 엄청 힘들고, 기다리는 것이 무한대 입니다~ 아무튼 오늘의 소식은 여기 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