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타이베이 여행! 마장면 + 동취펀위 샤오시렌차오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베이 여행 소식으로 제가 대만 에서 즐긴 시간들은 대부분 다 너무 좋았는데 요즘엔 먹거리에 제가 관심이 많이 가서 이곳저곳 맛집 투어를 즐겼습니다~ 그중에서도 땅콩 베이스로 면을 비벼 먹는 마장면 이란 샤오시렌차오 에 대한 후기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그러면 지금 부터 본격적인 포스팅 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낮에는 에어컨 이 있는 카페나 ㅎㅎ 대만 타이베이 이곳 저곳 특히 실내의 장소에서 식사를 하다가, 이제 배가 고프면 슬슬 뭘 먹어야 고민 하게 됩니다~

 

제가 타이베이 여행 할 이 시기에는 날씨도 선선하고, 안개도 많이 끼고 뭐랄까 굉장히 날씨가 변덕스러웠습니다 :) 이곳저곳 택시는 노랑노랑 이쁘고, 역시나 대만 은 오토바이 천국 답게~ 길거리에는 온통 오토바이가 수십 아니 수백대가 보입니다~

아무리 더운 타이베이 라 할지라도 비가오거나 안개가 끼면 상당히 선선하고 사진처럼 패딩을 입으신 분들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날씨도 선선하고, 타이베이 여행 에서 자주 가던 동취 에 가서 마장면 을 맛봅니다~ 구멍가게 같은 허름한 집에서 마장면 을 주문 했습니다~ 대만 현지 분들에게도 그렇고 관광객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그런 장소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고 비주얼은 이럴지 몰라도^^ 맛은 미쳤습니다~ 땅콩 소스? 땅콩 양념의 베이스를 토대로 면 요리인데~ 오이가 올라갑니다~ 오이와 면과 땅콩 소스 ㅎ 상상이 잘 안갈 수도 있는데~ 그 맛은 정말 훌륭 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은 상당히 탱탱하고, 특별하게 뭐 면을 바로 삶는 다던가 그런게 아니라 미리 삶아져 기름에 버무린~ 차가운 면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보통 대만 편의점에도 마장면 이 있을 정도로 대만 분들의 마장면 사랑은 대단 하고, 가격도 부담 이 없습니다~ 타이베이 여행 에서 대표적이라 할 수 잇는 로컬 요리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비벼서 면에 땅콩소스가 제대로 버무려지게 하고, 거기에 오이를 함께 먹으면 정말 그 맛은 ㅎㅎ 자꾸자꾸 생각이 나는 그런 요리 입니다~ 마장면 을 좋아라 하는 분들이면 여기 똥취 말 안해도 다 알만큼 아주 맛나고 가격도 좋습니다 로컬 맛집 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가게도 상당히 협소하고, 메뉴도 몇개 없었고, 저는 미소된장탕 이랑 마장면 이렇게 두개 주문했는데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다음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동취펀위 로 이미 여긴 제가 블로그에도 여러차례 소개 했고, 아는 분들도 많은 그런 맛집 입니다~ 샤오시렌차오 를 먹으러 왓는데~ 더울때 몸의 열기를 내려주는 그런 디저트라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사진 보시면 이 샤오시렌차오 의 경우는 홍콩 이나 싱가포르 중국 등의 중화권 나라에서는 널리 먹는 그런 디저트 라고 보시면 되는데~ 약간의 그 향이 잇고, 맛도 약간 묵 같은데~ 먹다보면 중독 됩니다^^ 아주 맛있고, 지금은 이 샤오시렌차오 가 없으면 안될 정도로 저는 타이베이 여행 뿐만 아니라 대만 어디에서건 이 메뉴를 즐겨 먹습니다

 

이렇듯 대만 에선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고, 거기에 뭐 디저트 까지^^ 다 가능 합니다~ 타이베이 여행 하시는 분들 똥취 가시면 여기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