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타이베이 여행! 훠궈, 가정식, 편의점 맥주, 카마 커피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베이 여행 에서 제가 조금 날씨가 좀 쌀쌀 하다 싶으면 맛보는 음식 바로 대만 훠궈 에 대해서 나 이것저것 음료나 기타 맥주 등 한번 전반적인 먹거리 위주로 소개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대만 에 거주 하면서 태풍이 온다거나 뭔가 날씨가 스믈스믈 좀 추울 때면 항상 훠궈 집 이나 탕을 만드는 가게는 항상 만원 입니다

제가 먹은 훠궈 는 쓰토우 훠궈 라고 돌로 만든 훠궈 그릇에 오징어를 먼저 볶아서 그 오징어와 기타 야채에 국물을 부어 만드는 상당히 유명한 대표 전통 로컬 먹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시면 우리나라로 치면 샤브샤브랑 비슷한데~ 문제는 맥주 먹으면서 맛보는 그 마른 오징어가 ㅎㅎ 훠궈 를 먹기 전 볶아지는 그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ㅎ 타이베이 여행 을 즐길 때면 야시장도 그렇고 먹을게 너무나도 많아서 뭐 먹을거 걱정은 안합니다만~ 이날은 날씨도 좀 춥고 해서 훠궈 를 선택했는데~ 역시 대만 에서는 훠궈 가 아주 최곱니다

날씨는 분명 더운데~ 시원하게 에어컨 바람을 맞으면서 먹는 대만 의 따끈한 훠궈 는 일단 뭐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그 안에 해산물이나 고기를 샤브샤브 해서 먹기도 좋고, 위에 부담이 없습니다

제가 갔던 장소는 타이베이 에서 굉장히 유명한 장소인데~ 원하는 메뉴를 뷔페처럼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 이렇게 타이베이 여행 에서 훠궈 집 을 즐기면 대부분 뷔페 형식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한창 대만 훠궈 자주 먹을땐 일주일에 3번도 먹을만큼 대만 에서 뭐 먹을까 했을때 바로 대답을 못하면 훠궈 ㅎㅎ 할 정도로 가게도 참 많습니다

건더기가 푸짐하니~ 덜익을 일도 없고, 뭔가 균이 있을 이유도 없고^^ 훠궈 먹고 배탈낫다는 사람은 제가 본적이 없습니다~ 아 있다 예전 손님중에 많이 드셔서 배탈이 난 분이 계셨는데 ㅠㅠㅋ

배탈이 안나는 이유가~ 따로 뭐 건강하지 못한 재료가 들어가거나 덜익거나 문제될게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대만 이나 중화권 사람들이 뚱뚱한 사람이 별로 없는게~ 뜨끈한 훠궈 랑 차 문화 때문이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지방이 돌아다닐 시간도 없이 녹여버리는 느낌 입니다 ㅋ

아까 육수를 우릴때 넣었던 오징어는 맛을 보면 국물로 다 빠져서 맹맛인데~ 저는 이 오징어도 참 맛이 훌륭 했습니다~ ㅎ 육수와 건더기와 밥과 오징어의 조합 아주 최곱니다

 

다 먹고 나오니 어느순간 어둑어둑 해지고~ 대만 도 타이베이 는 퇴근시간 이 되면 전쟁터나 다름이 없습니다 ㅋ 오토바이가 베트남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고, 매연도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훠궈 먹고 바로 ~ 택시타고 이동해서 생맥주를 판매하는 편의점이 따로 있는데 그곳으로 향합니다~ 배도 불러서 따로 안주를 먹기도 그렇고 술만 한잔 하고 싶어서 입니다

사진처럼 편의점에서 생맥주를 유리잔에 딱 이렇게 따라 주는데~ 캬~ 아주 맛이 예술 입니다~ 타이베이 여행 에서 이런 소소한 매력 그러니까 일본도 아닌것이 중국도 아닌 대만 만의 매력이 분명 존재 합니다

따끈하게 훠궈 를 즐기고 난 후라 그런지~ 맥주가 아주 생명수 같이 느껴졌습니다 비주얼만 보더라도 시원하게 보이고, 세븐일레븐 생맥주라 하면 일본 맥주가 맞습니다 ㅎ 원래는 대만 맥주를 그냥 사서 편의점에서 앉아서 마실까 했는데~ 이왕 마시는거 생맥주라 ㅎㅎ 이런 퍼포먼스를 보고 싶기도 하고 말입니다

시원하게 한잔 하고나니 아주 목이 시원해졌습니다~ 너무나도 힐링이고, 거품도 적당하니~ 맥주와 거품의 비율이 아주아주 만족스러운 정도였습니다

일본과 대만 은 뗄레야 땔수 없는 그런 관계 입니다~ 타이베이 한복판에 일본 소고백화점이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이곳은 이렇고, 대만 살면서 친구들 만나면 오히려 한국인을 이해 못합니다 ㅠㅠ 슬프다 대만 이 전 다 좋은데 이런 문화는 조금 아주 조금 적응이 안되긴 하지만 ㅠ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다음은 대만 의 로컬 푸드 를 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머릿고기랑 양배추 생선구이 거기에 면요리 까지 푸짐하게 주문해서 맛 봅니다~

제 블로그 보시면 다들 자주 언급 드려서 아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저 생선은 대만 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아니다 베트남도 있고, 한국에는 없는 생선인데~ 스므위 로 제가 상당히 좋아라 하는 생선 입니다~ 지방이 많고, 상당히 겉은 바삭한데 속 안에는 촉촉한 그런 맛이 일품 입니다~ 거기에 밥 한입 생선 한입 머릿고기 한입 그렇게 먹다보면 아주 행복한 식사가 가능 합니다

면은 대만 식 왕자면 인데~ 우리나라의 라면과는 또 다른 그러니까 면이 상당히 얇고 쫄깃 합니다~ 대만 에서는 면 종류만 하더라도 10여종이 넘습니다~

스므위 머리 인데~ 스므위 라는 생선은 머리도 아주 일품 입니다~ 보통 대만 돈 10원 으로 우리나라돈 400원 정도로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밥맛 없을때 두반장에 조린 이 스므위 토우 스므위 생선의 머리를 먹으면 아주 밥맛이 돌아오는 마성의 생선 머리 입니다~ 사진에서는 다소 좀 무섭게 보이긴 하지만^^ 맛은 일품 입니다

그렇게 맛나는 식사를 다 마치고 나니 아주 배가 엄청 부릅니다^^ 대만 은 가정식이 저는 아직도 너무 좋고, 물론 만두도 좋고, 훠궈 다 좋지만~ 가정식이 젤 좋습니다

다음은 대만 에서 한번쯤 맛보아 하는 커피 바로 카마커피 입니다~ 타이베이 여행 뿐만 아니라 대만 어느지역에도 입점해 있는 카페 인데~ 제가 즐겨 마신 카페 이고, 이번에도 자주 자주 마셨습니다~ 예전에 1일 1 카마커피 마셨는데~ 심지어 제가 대만 관광청 컬럼 에도 쓴 적이 있는데^^ 그립기도 하고~ 암튼 그러합니다

흰색의 약간 스누피 같은 캐릭터가 이곳의 마스코트 인데~ 노랑색의 선명한 색이 뭔가 끌리게 되고 이 옆을 지나가면 커피 냄새가 아주 진동을 합니다^^

오늘의 소식은 이정도 입니다~ 여러분 어떻게 보셨나요? 카마커피 도 그렇고 타이베이 여행 ~ 즐길만 하죠~ 제가 극히 일부만 소개 올렸고 즐길거 먹을게 너무나도 많은 장소 바로 대만 타이베이 입니다~ 즐거운 여행 맛있는 음식 많이 많이 즐기고 누리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소식은 여기 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