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 가드너 기자단 오리엔테이션

가든파이브, 가드너, 문화숲프로젝트, 문화숲 프로젝트, 2013 가드너 기자단, 기자단 오리엔테이션,가든파이브 가드너, 가든파이브가드너, 서울 문화 재단, 서울문화재단,

 

2013년 가든파이브 문화특구사업
문화숲 프로젝트

2013 가드너 기자단 오리엔테이션

 

 

 

2013년 04월 27일 토요일에 가드너 기자단 발대식겸 오리엔테이션이 가든파이브 11층의 중앙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간단한 다과회를 마련해 주셨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번취지는 복합문화쇼핑 공간 가든파이브 내에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행사가 연중 펼쳐지는 문화 프로젝트로, 가든 파이브를 서울의 대표 동남권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가든파이브 문화 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문화사업 입니다.

 

 

문화숲 프로젝트는 SH공사가 주최하고 서울 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2013년 문화숲 프로젝트는 '가든파이브, 일상의 축제가 되다!' 라는 슬로건으로 4월부터 2014년 1월까지 약 10월간 진행되며,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장르와 테마의 공연 및 전시가 열러 가든파이브를 문화와 휴식이 접목된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변화시겨 나갑니다.

 

 

문화숲 프로젝트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그 첫번째는 다채로운 공연

두번째는 전시,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교육및 체험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공연은 5월1일을 시작으로 거리극 페스티벌, 썸머페스티벌, 오케스트라 페스티벌등의 다양한 소재로 제공 되며,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전시는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에서 진행됩니다.

저는 옥상정원의 [봄 기획] 가든 아트 사파리라는 주제로

4월27일부터 5월22일[오전10시 - 오후8시]까지 진행됩니다.

 

자 그럼 저는 옥상정원의 가든아트 사파리로 가보겠습니다.

 

 

옥상정원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아름답게 수놓은 나비!

아이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에게는 풍부한 상상력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신선한 느낌을 주며, 평소에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을 소재로 형상화 하여 좀 더 친근하게 느끼며 동물들과의 소통을 이야기 함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작품들의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작품들을 보면서 우리 생활속의 크고작은 물건들을 활용하여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꼇습니다. 또한 작가들이 오랜시간 노력하여 만든 수고가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양은냄비로 만들어진 고릴라)

 

 

 

 

즐겁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곳 가든 파이브가 시민들을 위한 노력을 한다는 것 역시 좋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날 행사에 이 작품들을 만든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이렇게 2013 가드너 기자단의 오리엔테이션은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의 가든파이브의 문화숲 프로젝트를 기대해 주시고

저희 기자단의 활동도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가드너 기자단 오리엔테이션  (72) 2013.04.29